메인사진
우리지역 국회의원 활동소식 (강승규의원)
메인사진
공주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도민들의 서명운동
메인사진
6.25전쟁 마지막 방어선 다부동 전투의 역사
메인사진
방한일 충남도의회 국힘 교섭단체 대표 되다.
메인사진
‘손 없는 날’ 신동엽, “네컷 사진 처음 봐” 31세 청년부부 만남에 ‘옛날 사람’ 굴욕!

인도네시아 서티모르 (Indonesia Nusa Tenggra Timur)

쌍까깔라 오푸누교회와 예산삼일교회

백돈걸기자 | 입력 : 2024/07/11 [10:59]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섬으로 된 나라인데 17,508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이다.

이 중 약 6,000개의 섬에만 사람이 거주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무인도라 한다.  종교는 이슬람 88% 개신교,천주교 포함 5%라고 한다.  

 


인도네시아는 포루투칼,스페인,영국,네덜란드가 점령하여 식민지배를 하였다.  19세기경 기독교와 정치적으로  가장 강력한 식민지배 통치를 한 나라는 네덜란드라고 한다.  네덜란드로부터 독립을 하여 정치적,경제적 발전을 이루며 동남아시아에서 자원의 부국이자, 호주와 힘겨루기를 하는 강대한 현대 국가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이다. 네덜란드는 독립이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세계 최고의 인구로 종교적으로는 이슬람을 믿는 국가이나, 여러 다양한 종교들과 공존을 하고 있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는 나라이다.  

 

오늘 특별히 종교적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움과 국위선양을 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서티모르 선교재단 (이사장 광양동산교회 허길량목사)에 속한 한국의 교파를 초월 현지에서 이루는 아름다운 사역중 한곳인 충남 (예산삼일교회 담임목사 백돈걸)에 대한 선교 이야기이다. 

 

충남 예산의 작은 시골교회이지만 다음세대 어린이 사역으로 성장한 예산삼일교회는 35년 목회 현장을 통해 3,000명의 예산지역의 자녀들을 함께 하였다. 지금은 훌륭한 나라의 인재들도 많이 등장을 하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예산삼일교회와 같이 협력한 광명아름다운교회 정은주 집사와 함께 인도네시아 서티모르에 위치한 쌍까깔라 오푸누교회를 건축하여 2023년3월31일(금 오전10시)완공함으로 준공식을 함께한 훈훈한 선교소식이다. 

 

서티모르 삶의 수준은 우리 한국의 70년대 중반의 경제 수준으로 매우 열악하다. 그러나 500년전 네덜란드 식민때 들어온 네덜란드,독일 등 기독교의 전파로 세계 최대 이슬람국인 인도네시아에서 서티모르는 섬 전체가 기독교인들이며, 수 많은 교회들이 현지에 세워져 있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교회를 건축한다는 것은 꿈 같은 현실이다. 

 

이웃나라인 동북아의 작은나라 한국에서 서티모르 재단이 130여 교회를 건축 후원으로 준공및 현재도 건축중에 있다.  예수님이 명령하신 진정한 이웃을 사랑으로 선교를 담당하고 있는 서티모르재단의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며 그중 한 곳인 예산삼일교회 소식과  미래적으로 더욱 양국간의 무한한 선린의 관계발전과 두 나라의 우정이 세계 평화를 지향하는 아름다움이 되기를 염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